우선 스케줄러에서 다뤄줬으면 했던 건, 캐릭터를 추가할 수 있어야 하고 일일 콘텐츠를 체크하거나 카운트할 수 있는 게 필요했다. 그리고 주간 콘텐츠도 블록을 나눠서 체크 혹은 카운트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... 그리고 캐릭터 별로 휴식 게이지도 계산해서 표시해주면 좋을 거 같다. 왜냐하면 배럭을 돌리는 입장에서 휴식 게이지를 채우고 한 번에 하는 게 편리해서 나는 하루에 캐릭터 1개씩 숙제를 한다. (에포나 빼고) 그렇기 때문에 오늘 무슨 캐릭터를 숙제해야 하나 알아내려면, 매번 휴식 게이지를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지 않을까? 캐릭터 전환하는데 로딩 시간을 조금이라도 단축해야.. 그리고 지난번에도 말했듯 가까운 이벤트를 알림 해주면 좋을 거 같아서 그것도 추가하고 싶다. 물론 이 모든 게 듀얼 모니터를 써야 시인성이 좋을 거 같긴 하다.


예상도

  왼쪽과 같은 느낌으로 디자인하길 원했고 파이썬 모듈은 PyQt5를 채택했다. 처음에는 tkinter를 채택하려 했으나, PyQt5쪽이 더 많이 쓰인다고 해서 PyQt5로 채택했다. 기본적으로 기능 구성을 하기 이전에 레이아웃을 짜는 게 우선이라고 생각한다. 물론 레이아웃을 짜다 보니 기능을 자꾸 넣고 있다..

  사실 순서가 없다. 그냥 손 닿는 대로 짜는 중... 그래도 현재 어느 정도 GUI 위젯들은 배치를 해놓은 상태이다. 추후 로아 이벤트를 표기할 공간을 위해 변경될 수 있지만 지금 현재로서는 아래와 같이 구성해 보았다.

  코드 작성은 https://wikidocs.net/book/2165 사이트를 참고하여 하나하나 예제 실행해보면서 응용해보았다. 매번 임베디드 같은 거 하다가 이런 거 하니까 나름 재밌는 거 같다. 물론 뒤에 기능 넣고 하다 보니 또 재밌지는 않다.. GUI 구성 관련해서 코드 설명은 사실 아는 게 많이 없기도 하고 예제 사이트에서 응용해서 가져다 쓴 거라 생략하도록 하겠다. 

  위의 프로젝트는 github에서 코드 열람을 할 수 있으며 주소는 아래와 같다. 

Git: https://github.com/dongdong9412/LostArk_Scheduler.git

 

dongdong9412/LostArk_Scheduler

로스트 아크 일일/주간 컨텐츠 관리 Tool. Contribute to dongdong9412/LostArk_Scheduler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
github.com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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